모바일 메뉴 닫기
 

FAQ

※ FAQ는 자주 묻는 질문만 적어놓은 것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오리엔테이션 자료집을 참고하시고 그 외 질문사항은
    교육대학원 행정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검색
15
FAQ
번호 Q/A 제목
15 Q
  A
가능합니다. 교육봉사 과목을 수강신청하신 후 확인서를 제출하셔도 되고, 이전에 확인서를 미리 제출하신 후 교육봉사과목을 신청하셔도 교육봉사 시간은 통합정보시스템에 기록되기 때문에 인정됩니다.
14 Q
  A
교육실습을 나가시기 전에 교과교육영역을 수강하셔야합니다(전문상담,영양 제외). 실습 전 교과교육영역 3과목을 모두 듣기 어려운 경우 최소한 OO과 교육론, OO과 교육과정 및 교재연구라도 수강하셔야합니다.
13 Q
  A
입학 후에도 기본이수과목은 확인하셔야합니다. 교원자격취득을 위해서는 기본이수과목 5과목 이상, 14학점 이상 이수하셔야하며 모집요강 [별표 2]에 ‘비고’란에 추가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사항까지 충족하셔야합니다. 교육대학원에서 운영되는 기본이수과목은 오리엔테이션 자료집 (별표5) 교육대학원 기본이수 대체 설강 과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Q
  A
오리엔테이션 자료집 16번 현직교원 상담교육 전공자 이수과목 안내를 참고하셔서 수강신청 하셔야합니다. 위 내용은 전문상담교사 1급 과정이신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전문상담교사 2급 과정이신 분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11 Q
  A
부전공자는 전공과목으로만 30학점이상 수강하셔야하며 그 외 교원자격증 취득조건과 관련된 사항(오리엔테이션 자료집 참고)도 충족하셔야합니다.
10 Q
  A
  * 집중학기 수업: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게시판 -> 수업자료실에서 해당학기 게시글 참고하셔야합니다.

  * 선수학기 수업: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 게시판 -> 공지사항 -> 해당 학기 선수과목 중 교육대학원 전용강좌에 대해 명시해둔 
     게시글 참고하셔야합니다.
9 Q
  A
Q. 학부 때 수강한 교직과목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오리엔테이션 1. 교육과정-가.이수영역별 학점에 나와 있는 ‘교직영역(공통)’은 듣지 않아도 되나요?

A. 들으셔야합니다. 오리엔테이션 자료집에 기재되어있는 ‘이수영역별 학점’은 교원자격증 취득과 별개로 ‘수료’를 위한 조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이수영역별 학점’에 기재되어있는 전공, 교직영역(공통)은 반드시 ‘집중학기’에 수강하신 것만 인정되기 때문에 학부 때 수강한 교직과목을 인정받으셨다고 해도 집중학기에 교직영역(공통)과목은 반드시 수강하셔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전공학점인정서로 전공과목을 인정받으셨다고 해도 집중학기에 전공영역과목은 반드시 수강하셔야합니다.
8 Q
  A
모든 일정은 첨부된 교육대학원 학사일정에 맞추어 진행될 계획이며, 별도 개별통지는 하지 않습니다. 월별 학사일정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수시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정이 변경될 경우에는 공지사항에 공지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궁금한 사항은 소속 전공사무실 또는 행정실에 문의하시어 졸업에 지장이 없도록 본인의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7 Q
  A
입시관련사항은 보안이므로 입시관련 기출자료나 참고서적은 안내하고 있지 않습니다.
6 Q
  A
상담교육, 한국어교육은 일반전형으로만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컨설팅, 소프트웨어융합교육은 특별전형으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